[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장안대 학술정보관은 12월13일까지 장안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2020년 제7회 온택트(On-tact) 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30일 전했다.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전자정보 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기 위하여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한국학술정보, MLSS(교보 전자책), 한울아이에스, 컨텐츠포탈, 미르에이스, 플랜티엠, 참정보 등 다양한 국내외 학술 전자정보 관련 업체들이 참여한다. 이들은 다양한 전자자료의 소개 및 이용 방법에 대한 교육영상을 제작하여 e-Campus에 탑재하고 학생들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한다.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재학생들의 학업 증진을 돕기 위한 국내외 학술DB(KISS, DBpia, KSDC), 전자잡지, 전자책, e-러닝, 오디오북 등 다양한 전자자료를 소개하여 전자정보 인지도를 높이고, 학술정보관 홈페이지나 앱을 이용해 학생들이 직접 전자정보를 활용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매년 현장에서 진행되었던 경품 즉석추첨 이벤트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e-Campus 로그인 후 전자정보 박람회 교육영상을 5개 이상 수료하고, 전자자료를 3개 이상 이용한 후 설문지를 제출하면 경품에 자동 응모되는 방식이다. 경품으로 노트북(1명), 아이패드(1명), 갤럭시탭(1명), 에어팟(1명), 갤럭시버즈(1명), 폴라로이드 카메라(1명), 외장하드(1명), 문화상품권(3명), 행운상, 선착순 참가경품 등이 있으며, 즉석추첨 결과는 12월 14일(월) 15시에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다.

이에 정사언 학술정보관장은 “매년 개최하고 있는 전자정보 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우리대학교 학술정보관의 정보자원과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라며 “다양한 전자정보 자료가 재학생들의 학업 및 취업에서 널리 활용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장안대 학술정보관이 12월13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2020년 제7회 온택트(On-tact) 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장안대 제공
장안대 학술정보관이 12월13일까지 재학생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한 '2020년 제7회 온택트(On-tact) 전자정보 박람회'를 개최한다. /사진=장안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